박용근 도의원 “전라북도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

박용근 도의원 “전라북도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
▲사진*전라북도의회 박용근의원(장수군)ⓒ전주시 소비자저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박용근의원(장수군)이 대표발의한 전라북도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5일 전라북도의회 365회 임시회에서 본회의를 통과해 전라북도가 드론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박용근 의원이 제정한 전라북도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의하면 드론산업의 기반 조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책을 수립하는 등 도의 책무를 규정,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을 효율적으로 수립·시행하기 위해 드론산업에 관한 실태조사를 실시할수 있도록 했다.

또한 드론산업의 육성을 위해 학계, 연구기관 및 산업체 등과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였고, 사진촬영과 연계된 관광산업 활성화 및 육성, 방재·재난·구호 등의 소방업무, 비료 또는 농약 살포 등 우리 주위의 실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곳에 드론의 활용을 확대토록 했다. 

뿐만아니라 이번 조례를 통해 농업용·정보용 드론등 국내 공공기관중 드론을 통해 가장 많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국토정보공사와의 협력체계 구축도 가능하게 됐다. 

박용근 의원은“현재, 전 세계적으로 드론활용을 위한 많은 투자와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번 조례를 통해 전라북도가 드론 테마파크를 조성하여 전주·완주 지역을 명실상부한 드론의 메카로 조성할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3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