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고용서비스 품질 높인다!

전주시 고용서비스 품질 높인다!
▲사진*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고용서비스 품질과 고용 건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시는 1일 덕진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전주지역 직업소개사업소 207곳을 대상으로 ‘2019년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 2019년 민간고용서비스시장 자율시정사업의 일환으로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의 협조를 받아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는 공인노무사를 비롯한 전문 노동법 강사진이 구인·구직자 권익 보호를 위한 기본 준수사항, 직업소개제도 및 직업윤리의식, 직업정보관리 등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시는 이날 교육에서 직업소개소업이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구인·구직 상담과 기업체에 적재적소에 맞는 인재를 공급하는 역할임을 재확인시키고, 올바른 고용질서 확립과 노동 환경 조성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업소개사업소 대표는 “전문 강사진의 교육내용에 만족하며 특히 구직자 보호를 위한 기본 준수사항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다”면서 “앞으로 직업소개사업을 하는 데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그동안 건전한 직업소개문화 정착에 기여한 참석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고용서비스 품질 향상 및 고용서비스정책에 적극 참여해 건전한 민간고용서비스 발전에 앞장 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