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톡톡한 아이디어 공모로 국민의 목소리 듣는다.

LX, 톡톡한 아이디어 공모로 국민의 목소리 듣는다.
▲사진*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직무대행 최규성)가 ‘LX 혁신 & 사회적 가치, 톡톡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LX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이달 11일부터 6월 5일까지국민 주도의 공공기관 혁신과제를 발굴해 공공성을 강화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11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크게 공공기관 혁신과 사회적 가치 등 총 2개 분야로 포용적 공공서비스 제공과 혁신성장 지원, 적극행정과 윤리경영, 고유 업무 공공성 제고와 일자리 창출, 공정경제와 지역사회 공헌 등 8개 부문으로 나뉜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상 2인에 각 50만원, 최우수상 4인에 각 30만원, 우수상 6인에 각 10만원, 장려상 12인에 각 5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공모전에 참여한 국민 중 200인을 추첨해 1만원의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공모전은 6월 5일까지 공사 홈페이지(https://lx.or.kr) ‘국민소통플랫폼’또는 ‘국민생각함’홈페이지(https://epeople.go.kr)를 통해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국민투표는 공사 홈페이지에서 오는 6월 16일부터 25일까지 이뤄진다.

최규성 사장 직무대행은 “톡톡한 아이디어공모는 국민과의 소통(talk)뿐 아니라, 작지만 실속 있다는 의미”라며, “공사는 뛰어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이를 실제 실현하고 확산해 작은 아이디어를 성장시키는 데 주력 하겠다”고 말했다. 

LX 관계자는 “국민의 목소리가 담긴 아이디어를 공모해 열흘간 국민투표 등을 통해 심사하고, 실제 공사 운영과 사업 활동에 반영해 국민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에 주력키로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