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선거 전략은 구태정치의 유물인‘종북 프레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이 4일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은 ‘북한 원전 건설 추진 논란’을 정부에 대한 공격 이슈로 삼으며 구태정치의 유물인 매카시즘의 망령을 되살리려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논평은 “지난달 29일 국민의힘은 정부가 극비리에 북한 원전 건설을 추진하려 했다”며 “관련 내용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보다 ‘이적행위’, ‘반역죄’ 등 선정적 표현을 앞세워 정부를 연일 공격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이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는 해당 문건 첫 장에는 내부 검토 자료로 정부의 공식입장이 아니라고 명시돼 있을 뿐만 아니라 추진방안에 대한 한계 및 향후 비핵화 조치에 따라 검토가 필요하다는 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는 그야말로 구체적인 계획이 없는 아이디어 차원의 보고서로 추가적인 검토나 외부에 공개된 적 없이 그대로 종결됐다고 입장을 표명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논평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민의힘은 지속적으로 망국적 색깔론과 북풍 공작정치를 조장하며 국민들을 선동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논평은 “북한 원전 건설은 국제사회의 동의와 북핵 문제 해결 없이는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정부가 국회의 동의 없이 관련 예산을 마련할 수도 없는 사안이라는 것을 국민의힘 역시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국민의힘이 지금 시점에 북한 원전 건설이라는 자극적인 주제를 들고 나온 이유는 지금까지 보수야당이 즐겨 사용했던 종북몰이를 또 다시 4·7 재·보궐 선거에 활용하고자 한다는 의심밖에 들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논평은 “국민의힘이 국민에게 힘이 되는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시대착오적인 종북프레임을 통한 불필요한 이념논쟁을 조장할 것이 아니라 국민이 원하는 정책과 비전 제시를 통해 선거에 임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논평은 “진정 제1야당인 국민의힘이 가진 선거 전략이 가짜뉴스 양상과 구태정치의 유물인 ‘종북 프레임’ 만은 아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