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은행 방문 없이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출시..

NH농협은행, 은행 방문 없이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출시..
▲사진*NH모바일아파트대출 포스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는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대출상품「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을 출시했다. 

NH농협은행 전북본부에 따르면 대출한도는 구입자금은 최대 5억원, 생활안정자금은 최대 1억원이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할부상환과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대출기간은 3년 초과 33년 이내(거치기간은 최대 1년)이며, 급여이체 실적(0.25%p), 농협은행 신용/체크카드 이용실적(0.25%p), 자동이체(0.10%p), 비대면 신청우대(0.20%p) 등 최대 1.40%p의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기요 본부장은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아파트담보대출을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금융상품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증명이 가능한 급여소득자중 임차인이 없는 본인소유(부부 공동명의 포함)의 아파트를 담보로 영업점 방문 없이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앱에서 대출가능금액 및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까지 가능한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