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영등포 & 용산역 고향뜨락 입점!

무주군, 영등포 & 용산역 고향뜨락 입점!
▲사진*고향뜨락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오는 3월 5일까지 서울 영등포역과 용산역에서 코레일유통(주)과 함께 하는 “고향뜨락 농·특산물 홍보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달 20일부터 천마와 사과, 머루와인, 옥수수, 도라지청 등 무주군 관내 40개 업체에서 생산한 2백여 개 품목이 전시·판매 중이다고 9일 밝혔다.

군은 반딧불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이며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킨다는 취지에서 지난해 6월 코레일유통(주)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9월 코레일유통(주) “고향뜨락” 영등포 매장에 196개 품목의 반딧불 농특산물 홍보판·촉전을 마련해 1억여 원의 판매 수익을 올렸다.

입점 업체들은 “코로나19 때문에 입은 타격이 이만저만이 아닌데 안정적인 판로라도 있어주니 다행”이라며 “최상의 품질의 제품들로 고정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농촌활력과 김영종 과장은 고객들의 편의를 생각해 영등포역과 용산역에서 모두 소포장과 택배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맛과 품질가격서비스 모든 면에서 만족을 더해 반딧불 농특·산물을 못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는 사람은 없다는 것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반딧불 농·특산물 전시·판매 대책을 수립한 무주군은 반딧불사이버장터(www.mj1614.com)를 비롯한 우체국쇼핑몰 전용관(무주반딧불장터) 등 운영에 집중(입점 농가 택배비 지원_1인 3백만 원)하고 온라인 판로 확보에 더욱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