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완주군수 후보를 비롯해 민주당 소속 도·군의원 압승 위해 선거체제 돌입…

유희태 완주군수 후보를 비롯해 민주당 소속 도·군의원 압승 위해 선거체제 돌입...
▲사진*완주청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유희태 완주군수 후보 지지 선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완주청년위원회(청년대표 최영우, 이하 위원회)가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유희태 완주군수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완주청년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유희태 선거 사무실에서 유희태 후보를 비롯해 안호영 의원, 청년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6·1지방선거 필승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완진무장 지역위원회 완주청년위원회는 안호영지역위원장의 요구에 따라 당내 모든 조직과 협업해 오는 6·1지방선거 압승을 위한 행동에 돌입할 것을 선언했다.

위원회는 “지방선거에서 승리하는 그날까지 ‘청년선대본부’로 역할을 변환해 유희태 완주군수 후보를 비롯, 민주당 후보 전원이 승리할 수 있도록 선거체제로 돌입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위원회는 말보다 행동으로 역사를 만들어 가기를 요구하며 ▲내가 유희태후보다! 라는 마음으로 13개읍면 지인에게 전화 하기! ▲내가 유희태후보다! 라는 마음으로 매일 지지문자 보내기! ▲내가 유희태후보다! 라는 마음으로 주민들 민원 경청하여 공유하기! 등의 실천 방안을 제안했다.

최영우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완주 청년위원회 선대위는 대선 다이너마이트 청년 선대위 정신을 계승한다”면서 “선거가 끝날 때까지 내가 이번 선거에 나서는 자랑스러운 민주당 후보라는 인식으로 행동 하나 말 한만디가 더불어민주당의 정치철학에 어긋나지 않도록 유념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완주의 각종 이해관계에 얽혀 구설수가 떠돌고 그것이 명백한 사실로 밝혀져 더불어민주당의 선택을 받지 못한 후보들이 이에 반성과 군민 기대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 대신 불만과 욕심으로 당과 동지를 저버리고 무소속 출마를 한 후보들로는 완주 발전도 없고 이러한 후보들에게 완주 군정을 맡길 수 없다”며 “이것을 깨는 다이너마이트는 곧 우리 청년들이라 생각하고 후보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조명할 능력이 있는 청년이 그 답이며, 미래다”라고 덧붙였다.

최영우 대표는 “이제 완주는 유희태완주군수 후보의 포용적 정치철학과 경제전문가다운 실용주의 정신이 완주 청년들의 창의적 사고와 열린 사고가 융합해 다른 시군이 따라 올해 수 없는 행복 도시로의 도약 기회를 맞았다. 완주군 13개 읍면 청년회장들은 다이너마이트 완주 청년 선대위 체제를 정비해 이번 지방선거에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