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전라북도의회, 마지막 임시회 개회…

제11대 전라북도의회, 마지막 임시회 개회...
▲사진*전라북도의회청사 전경
▲사진*전라북도의회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의장 최찬욱)가 오는 20일 제11대 전라북도의회 마지막 임시회인 제391회 전라북도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24일(금)까지 회기 일정에 들어간다.

전북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는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고 집행부와 의원발의 조례안, 건의·결의안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먼저, 20일(월) 제1차 본회의에서는 개회식을 한 이후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고, 상임위원회 활동을 위해 3일간 휴회한다.

21일(화)부터 23일(목)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회부된 안건을 심의하고, 도민이 살아가는 현장 속에 직접 들어가 소통하는 등 도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예정이다.

24일(금) 제2차 본회의에서는 도정과 교육 행정의 현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의결한 조례안 및 건의·결의안 등을 심의하고 폐회한다.

최찬욱 의장은 동료 의원에게 “제11대 전북도의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그 어느 때보다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면서, 지난 4년동안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도민들과 도청·교육청 공직자에게도 심심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