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장수군의회 폐원식 개최!

제8대 장수군의회 폐원식 개최!
▲사진*제8대 장수군의회 폐원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의회(의장 김용문)가 지난 23일 장수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대 장수군의회 폐원식을 갖고 지난 4년간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다. 

장수군의회에 따르면 이날 폐원식에는 김용문 의장 등 제8대 장수군의회 의원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표창패, 의원 재직기념패를 전달하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고 24일 밝혔다.

제8대 장수군의회는 지역 현안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현장 위주의 활동을 통해 주민의 의견이 군정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했으며 군민을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과 5분발언, 군정질문을 통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군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정례회 8회, 임시회 38회 운영을 통해 조례·규칙안 352건, 동의·승인안 92건, 결의안 6건, 예산결산안 50건 등을 처리했으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의회 본연의 역할을 성실히 마무리했다.

김용문 의장은 “보람과 아쉬움 속에 4년간의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하며 그동안 열과 성을 다해주신 동료의원들과 장수군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해 주신 군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9대 장수군의회에서는 군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9대 장수군의회는 오는 7월 1일 임시회 및 개원식을 갖고 4년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