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

제59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
▲사진*제59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59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조직위원회 발대식이 14일 남원 춘향골체육관에서 개최됐다.

남원시에 따르면 조직위원회는 최경식 남원시장이 위원장으로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장, 체육관계자 등 총 41명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민선8기를 맞아 『문화와 미래산업도시 남원에서 하나되는 도민체전!』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조직위원회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및 결의문 낭독, 도민체전 준비상황보고, 위원과의 대화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원과의 대화에서는 도민체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 및 요구사항 등이 제시됐다.

남원시는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 내 유관기관 및 관련단체와 더욱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도민체전의 시작을 알리며, 도민이 하나 되고 남원시를 알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조직위원장인 최경식 남원시장은 “코로나 이후 남원시에서 열리는 큰 행사인 만큼 남원시 뿐만 아니라 기관·사회단체장님의 참여와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며, 한마음 한 뜻으로 노력한다면 성공적인 도민체전을 개최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제59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는 2007년 이후 15년만에 남원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2022년 9월 2일부터 9월 4일까지 3일간, 총 37종목의 체육경기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