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공간정보연구원, 부동산 관련 공공연구기관 상생협력 결의…

LX 공간정보연구원, 부동산 관련 공공연구기관 상생협력 결의...
▲사진*부동산 관련 공공연구기관 세미나 개최하고 상생협력 결의문을 발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동산 관련 5개 공공기관 산하 연구기관이 ‘부동산 관련 공공연구기관 세미나’를 개최하고 상생협력 결의문을 발표했다. 

지난 29일, 공공기관 산하 연구기관인 공간정보연구원, 주택금융연구원, 주택도시금융연구원, 토지주택연구원이 LX 공간정보연구원에서 ‘부동산 관련 공공연구기관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여 부동산 시장의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연구원 간의 상생협력을 결의했다. 

5개 연구기관은 그간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중앙 정부, 지자체, 학계, 연구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각 주제에 관해 토의하였고, 이후 각 연구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국민행복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결의문의 주요 내용으로는 첫째 국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구가 필요함을 인지하고, 주거, 부동산, 금융, 공간정보 관련 연구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며, 둘째로는 급변하는 디지털 대전환 속에서 글로벌 이슈와 기술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연구기관간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끝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등이 부동산 관련 연구 성과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연구 성과의 질적 향상 및 사회적 이슈 해결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상호 협력 할 것을 다짐했다. 

LX공간정보연구원 손종영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부동산 관련 공공 연구기관이 긴밀히 협력한다면 생산적이고 효율적이면서 현실을 반영한 연구성과 제시가 가능할 것”이라면서 “LX공간정보연구원은 디지털트윈·메타버스 등을 활용해 부동산 시장 현안을 분석하고 해결하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