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실태조사 실시…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실태조사 실시...
▲사진*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일반 현황과 경영 여건 등을 전수 조사한다.

전주시는 전주지역에서 활동중인 사회적경제기업의 정확한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정책을 펼치기 위해 오는 18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와 관리자를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0월 기준으로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적)협동조합 514개 △(예비)사회적기업 129개 △(예비)마을기업 11개 △자활기업 17개 등 총 671개가 설립돼 활동하고 있다.

시는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이들 기업의 운영실태나 사회적경제기업으로서의 사회적가치 실현 정도를 파악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실태조사는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본 조례’에 따라 수립된 사회적경제 기본계획 중 ‘전주시 사회적경제 실태조사 및 통합 DB 구축 사업’을 수행하는 과정으로, 시는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사회적경제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생태계를 마련키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할 방침이다.

김현도 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전주시 사회적경제가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만들고 친환경적 활동을 추진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데 필요한 사회적경제기업 설문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