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SK넥실리스, 지속 가능 상생모델 구축…

정읍시-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SK넥실리스, 지속 가능 상생모델 구축...
▲사진*정읍시-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SK넥실리스, 지속 가능 상생모델 구축 MOU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와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市), SK넥실리스가 지속가능한 상생협력과 동반 성장을 위한 실질적 행동에 나선다.

정읍시와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 SK넥실리스는 7일 SK넥실리스 정읍 본사에서 3자 간 지속 가능 상생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SK넥실리스의 국내외 투자지역인 정읍시와 스탈로바볼라시 간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이학수 시장과 루치우슈 나드베레즈니 스탈로바볼라 시장, 이재홍 SK넥실리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도시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은 물론 산업단지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서로 협력키로 했다.

또한, 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경제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해 3자 모두 동반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우리 지역을 방문해 주신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 관계자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 두 도시가 산업단지 운영과 기업 투자유치 노하우 등을 공유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와 SK넥실리스는 청년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실제 창업 중인 청년과 예비 창업가에는 사업장 공간구축과 리모델링, 임차료 등의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시는 SK넥실리스의 유럽지역 생산 거점지역이다. SK넥실리스는 약 56만㎡ 부지에 9,000억원을 투자해 2024년까지 연간 57,000톤 규모의 생산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