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직업교육훈련 개설 수요조사 실시…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직업교육훈련 개설 수요조사 실시...
▲사진*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직업교육훈련 개설 수요조사 포스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를 통해 2023년 직업교육훈련 개설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정읍시는 수요조사를 통해 직업교육훈련 선정 타당성의 근거를 마련하고, 지역 내 기업체와 주민들의 구인·구직수요를 파악해 지역사회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선정할 계획이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요조사는 11월 13일까지 구직자와 기업체별로 분류해 진행한다. 

구직자 수요조사는 정읍시에 거주하는 구직 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네이버폼으로 진행한다.

기업체 수요조사는 지역 내 기업체와 정읍새일센터 구인 업체를 대상으로 수요조사 설문지를 통해 전화 또는 대면으로 실시한다.

시는 수요조사를 통해 여성 구직자의 직업능력 향상과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한 직업교육훈련을 선정해 새일센터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2023년 직업교육 훈련과정 개설에 지역 내 기업체와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며 “수요조사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직업교육훈련 과정은 정읍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정읍새일센터(063-539-5594~559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