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지역특산품과 가공품 등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무주군, 지역특산품과 가공품 등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사진*무주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내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공고는 12월 8일까지 14일간으로 공고 후 3일간 업체로부터 답례품목을 신청 받아 ‘답례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선정하게 된다고 25일 밝혔다. 

12월 1일에는 사전설명회를 개최하고 고향사랑기부제와 공모신청방법 등을 답례품 공급희망업체 관계자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공모 내용은 무주군청 홈페이지(알림마당-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대상은 무주군에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답례품으로 공급 가능한 품목을 생산·공급할 수 있는 업체로써 통신판매신고 등록업체면 신청이 가능하다. 

답례품은 무주군에서 생산·채취된 농·축산물 등 지역특산품과 가공품,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상품권 등이 가능하다.
 
단, 현금, 고가의 귀금속 및 보석류, 지역상품권이 아닌 유가증권 등의 품목은 제외한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모금을 위해서는 무주군만의 특색 있는 답례품과 공급업체 선정이 중요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업체가 공모에 참여해 줄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