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성환 전북도의회 의장‘필승 코리아 펀드’가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송성환 전라북도의회 의장이 30일 일명 ‘애국펀드’로 불리는‘NH-아문디(Amundi) 필승 코리아 주식펀드’에 가입했다. 이날 송 의장은 NH농협은행 전북도청지점을 방문해 김장근 전북본부장과 배성규 지점장 등으로부터 펀드 출시배경, 가입절차, 적립방식 등의 설명을 듣고 약정서에 서명했다. 송성환 의장은“일본의 경제도발에 대응할 수…

전북도, 고위험 가구 실태조사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최근 서울시 북한이탈주민 모자 사망 및 전주 서노송동 여인숙 화재 사망 사건을 계기로 고위험 가구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일제 조사는 오는 2일부터 10월말까지 2개월간 실시되며 아동수당,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등 수급자 중…

제23회 무주반딧불축제 31일 개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23회 무주반딧불축제가 31일부터 9월 8일까지 9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무주읍 등나무운동장에서 개최된 개막식에는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와 정세균 전 국회의장, 정동영 국회의원, 안호영 국회의원, 오규석 기장군수, 홍성열 증평군수, 김재종 옥천군수, 문정우 금산군수, 황숙주 순창군수, 박준배 김제시장, 박성일 완주군수, 권익현…

전주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가동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 연휴기간에도 시민들과 전주를 찾는 귀성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세밀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시는 오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기간 시민들과 고향을 찾은 귀성객, 관광객이 편안하고 따뜻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부품 국산화, 품질 고도화 등 농기계산업 경쟁력 확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국내 산업기계와 첨단부품 분야 선두그룹에 속한 도내 입주기업 엘에스엠트론이 트랙터 엔진 생산 등을 위한 대규모 증설 투자에 나서기로 했다. 전북도와 완주군은 30일 도청 접견실에서 송하진 도지사, 박성일 완주군수, 김연수 엘에스엠트론㈜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엘에스엠트론㈜와 75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