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무주군 부남면 강변축제 성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28회 부남면민의 날 강변축제(이하 강변축제)가 3일 무주군 부남체육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부남면(면장 최락돈)이 주최하고 부남면지역발전협의회가 주관했으며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부남디딜방아 액막이 놀이 시연을 시작으로 민요와 색소폰 공연으로 흥을 돋운 강변축제는 기념식과 민속경기,…

전북도, 폭염 상황판단회의 등 폭염 대비태세 확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2일 오전 10시부로 도내 10개 시군(전주, 익산, 정읍, 남원, 완주, 진안, 무주, 임실, 순창, 고창)이 폭염경보로 변경되고, 나머지 4개 시군(군산, 김제, 장수, 부안)도 폭염주의보가 발효됐다. 이에 전북도는 이날 10시에 강승구 도민안전실장 주재로 폭염대응 주요 9개 협업부서와…

농협, 폭염 피해예방 사전 현장점검·폭우피해 농업인 위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2일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샘골농협과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피해가 발생한 정읍시 덕천면의 홍석용 농가를 방문해 농업인들을 위로하고 선제적 대응으로 호우피해를 최소화한 농협임직원들을 격려했다. 농협은 올해 폭염에 대비해 영농지원상황실 상시운영, 농가의 안정적 영농을 위한 보험가입 안내 지속 홍보,…

일본은 경제침략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2일 전라북도의회가 성명서를 통해 “일본은 경제침략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성명서는 “일본이 기어코 한국을 수출우대국가 명단(백색국가)에서 배제하기로 결정한데 대해 우리 전라북도의회는 분노를 금할 수 없다. 더욱이 백색국가 배제는 식민 지배를 잇는 경제침략 행위이자, 자유무역과 세계경제질서의 근간을…

무주군, 무인헬기로 벼 병해충 방제 나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8월 중순까지 벼 병해충 예방을 위한 무인헬기 공동방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5월과 6월 무풍면과 적상면, 안성면 등 3개 면을 중심으로 367농가에서 263㏊ 1,451필지에 대한 방제 신청을 받았으며 지난 22일 방제를 시작해 생육기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