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일본 수출규제 대응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일본 정부의 ‘화이트리스트(수출절차 간소화 우대국 명단, 백색국가) 한국 제외’ 조치와 관련해 지역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5일 부시장, 구청장, 국·소장, 출연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조치에 따른 긴급대책회의를 갖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NH농협은행 전북본부, 청소년 대상「여름방학 특강 금융교육」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본부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서「여름방학 특강 금융교육」을 5일부터 7일까지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 금융교육은 농협은행의 대학생봉사단 ‘N돌핀’과 함께 초등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머니! MONEY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초등학생 저학년들은 가족들을 위한 저금통을…

아프리카 대사들, 전주담은 클래식에 푹 빠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주한 아프리카 대사들이 전주다움을 담은 다채로운 클래식 음악의 향연에 매료됐다. 전주시는 클래식음악제인 ‘2019 전주 비바체 실내악 축제’가 지난 4일 김승수 전주시장과 까를로스 빅토르 봉고 주한 가봉 대사, 하짐파미 주한 이집트 대사 등 주요국 대사 등이 참석한…

무주군, 농산물 가격 · 판로걱정 잠재운다! 무주군, 농산물 가격 · 판로걱정 잠재운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농산물 가격안정 기금(1백억 원)으로 전략품목에 대한 수매(매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5일 무주군에 따르면 아로니아를 시작으로 복숭아와 사과(홍로, 부사), 포도, 오미자, 천마 등의 수매(매취)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략품목에 대한 수매(매취) 판매 사업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안심하고 이용하세요”…전주 지하 공영주차장 공기질 ‘이상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이 운영하고 있는 지하 공영주차장들이 공단의 꾸준한 환기관리 노력으로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서신동 공영주차장과 서부신시가지 홍산라이브 공영주차장, 전주비보이 공영주차장 등 지하주차장 3곳을 대상으로 실내 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양호’ 판정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