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중소업체 북미 소비재시장 진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가 한국무역협회 전북지역본부와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9년 추계 라스베이거스 소비재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56년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는 주방, 가전, 생활, 패션, 건강, 미용, 식품, 보석, 공예 품목분야의 북미 최대 소비재…

장수군, 제281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지난 5일 유태희 부군수와 안전재난과 직원, 안전보안관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수터미널과 방화동 가족휴가촌에서 안전점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제281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4대 불법 주정차 근절 및 위반 시 8만원 과태료 안내,…

무주군, 민원담당 공무원 간담회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매년 달라지는 민원 행정제도와 개선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간담회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간담회는 ‘친절한 민원행정, 군민들이 다가서기 쉬운 행정, 완벽한 업무추진’을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지속적인 연찬을 통해 업무효율을 높이고 소홀하기 쉬운 민원행정에 대한 관심을 유발한다는…

사회공헌사업에 전주한지 이용키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와 시민사회단체(NGO)가 취약계층의 집수리사업을 진행하면서 장판, 벽지 등을 전주한지로 사용키로 했다. 시는 6일 부시장실에서 김양원 부시장과 문정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장, 최동호 전주한지사업협동조합 상무이사 등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한지 보존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공헌활동…

전북대병원 하절기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하절기에 부족한 혈액수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병원 본관 앞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공동으로 실시한 이번 ‘사랑의 헌혈운동’은 헌혈에 대한 관심과 혈액의 안정적인 수급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 하절기에는 학교의 방학과 무더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