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레드 축제의 밤, 장수에 월드스타 싸이가 뜬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오는 9월 7일 청정지역 장수에서 뜨거운 락(樂) 페스타 공연이 펼쳐진다. 7일 장수군에 따르면 9월 7일(토) 저녁 7시 의암공원 한누리 종합운동장 메인 무대에서 가수 싸이(PSY)와 래퍼 면도, 블랙나인, 최서현, 색소폰니스트 고민석 등 유명 가수가 출연하는 장수 락(樂)…

미세먼지 저감,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확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후 경유자동차 조기 폐차를 확대키로 했다. 시는 올 하반기에도 미세먼지와 기후변화에 영향을 주는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 물질을 줄이기 위해 노후 경유자동차 3373대를 조기 폐차하는 등 초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추진할 할 계획이다고 7일 밝혔다. …

‘내가 지역의 미래 이끌 청년 혁신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사회혁신가들을 배출했다. 전주시사회혁신센터는 7일 커먼즈필드 전주에서 ‘2019 청년 혁신스쿨 수료식’을 갖고 교육생 30여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혁신스쿨은 청년들에게 사회혁신활동의 이해를 돕고 전주의 자산이 될 예비 사회혁신가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이번 혁신스쿨은…

농촌융복합산업, 청년들의 당찬 도전으로 6차 꽃피운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농업의 1·2·3차 산업이 융복합된 농촌융복합산업이 뿌리 내려 농가소득·일자리 창출 등 성과들이 결실을 맺고 있다고 밝혔다. 농촌융복합 인증경영체 250개(전국 1,533개)로 전국에서 독보적인 1위, 농촌융복합산업지구 5개(전국 24개)로 국비확보 전국 1위 등 농촌융복합산업 기반을 튼튼히 다지고 있다. 도는…

일본의 적반하장식 경제침략 행위 중단하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송성환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7일 도의회 청사 앞에서 일본의 적반하장식 경제침략 행위를 규탄하는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날 도의원들은 일본 전범기업제품 공공구매 및 수의계약을 제한하는 조례 제정과 가고시마현의회 등 일본 지방의회와의 교류 중단, 불매운동 동참 등도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