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독립선언서 이어쓰기 출정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가 도청 접견실에서 3·1 독립선언서 이어쓰기 출정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광복회 전라북도지부 에서 추진하는 ‘독립선언서 이어쓰기’ 시작을 알린 것으로 이후 도내 기초단체 및 각급 학교, 시민단체 등이 참여해 9월중 마무리 할…

무주군, 드론 활용해 재난·재해 대응한다! 기관 간 업무협약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각종 재난·재해 신속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간 드론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긴급한 재난 재해 발생 시 드론을 활용해 현장상황을 촬영·전파하고 각 기관들이 정보를 공유하며 통합위기대응 체계를 구축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  무주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전북도, 2019년 추석명절 긴급경영안정자금 100억원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와 도경제통상진흥원은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 도모를 위해 긴급경영안정자금 100억원을 지원키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업체당 지원 금액은 최고 2억원 한도로 기존 도나 시·군에서 지원받은 자금과는 별도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융자기간은 2년 거치 일시상환으로 기업이 부담해야 할…

4차 산업혁명·5G시대 이끌 거점도시 조성 ‘착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과 5G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신산업 거점도시가 되고 있다. 시는 5G기반 신산업·서비스 창출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실시한 ‘VR·AR 제작거점센터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022년까지 국비 40억원 등 총 60억원을 들여 조성되는 VR·AR 제작거점센터는…

전주시 어르신 건강펜 질병예방 사업 착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어르신들의 치매와 우울증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돌봄사업에 착수했다.  시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재가노인복지협회(회장 오인철)와 함께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어르신 건강펜 질병예방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32개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