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지난 13일 군청 1층 군민회관에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를 운영했다. 이날 이동신문고에서는 국민권익위원 조사관, 한국소비자원,  한국국토정보공사 관계자 등 14명이 참석해 민관 협업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속 고충을 한 장소에서 상담 처리했다. 장수군에서는 심도 있는 상담을…

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 무주군에 떴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무주읍 예체문화관 대강당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 상담센터를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동신문고 상담센터는 지역주민들의 고충을 헤아리고 신속한 처리를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국민권익위원회를 비롯한 고용노동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한한의사협회 등 유관기관의 문화, 교육, 보훈, 재정, 세무,…

무주군, 돌발해충 방제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과수작목의 돌발해충인 갈색날개매미충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민·관 공동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6개 읍·면 1,639농가(1,010ha)에 일반약제를 공급하고 85농가(33.8ha)에는 친환경 자재를 공급했으며 무풍·설천·안성면은 지난 7일과 8일, 무주읍과 적상·부남면은 9일과 10일 공동방제를 실시했다.   지난 6월에는…

전국 17개 광역시도의회 , 일본 전범기업 제품 구매하지 않겠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자치단체에서 일본 전범기업 제품 구매를 제한하는 조례 제정 움직임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 조례를 대표발의한 전국 광역의원들이 일본 대사관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가졌다.  전라북도의회 문승우 의원(더불어민주당, 군산4) 등 전범기업 제품 구매를 제한하는 조례를 대표발의한 전국…

도, 저신용 소상공인 착한대출 착한론 300억원“더 푼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소상공인전용 착한대출인 ‘착한론’이 300억원 추가 투입된다. 14일 전라북도는 전북은행, 전북신용보증재단, 전북경제통상진흥원 등 4개 기관과 300억원 규모의 ‘착한론 플러스 지원사업’ 추진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와 전북신용보증재단은 지난 2월 저신용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전국 처음으로 400억원 규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