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적극행정 공직문화 뿌리내리기 안간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도지사 송하진) 정부의 적극행정 추진방향에 맞춰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소극행정을 예방·근절하는 2019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실행계획은 도민에게 봉사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4대분야로, 분야기관장 책임 및 역할강화, 공무원 면책·지원 및 보상, 소극행정 혁파, 현장과 소통하는 적극행정…

전북도, 투자유치 성과 ‘두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가 민선6기 이후 산업구조 다각화를 위해 다양하고 전략적인 기업유치활동을 전개해오면서 매년 130개 이상 기업유치 성과를 내는 등 지역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이 구축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도는 기업 중심의 투자여건을 마련키 위해 투자유치 인센티브를 대폭 늘려…

제70회“계북면민의 날”행사 및 화합한마당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 계북면민의 날 행사가 지난 15일 장영수 군수를 비롯해 각급 기관단체장, 출향인,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북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70회를 맞는 계북면민의 날 행사는 계북면 풍물단과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줌바댄스에 이어, 당저마을 서아림 학생의 가야금…

전북농협, 여성농업인 편의장비 지원사업 2,500만원 지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이 전라북도 여성농업인 편의장비 지원사업에 2,500만원을 지원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총 사업비 2억5천만원에서 도비 6,000만원(24%), 시군비 1억4,000만원(56%), 농협 2,500만원(10%)을 지원할 예정으로 이번에 보급되는 다용도 농작업대를 통해 여성농업인의 작업능률이 향상되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재도 본부장은…

장수군,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관광홍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했다. 국내의 문화, 의료, 뷰티 등 관광관련 콘텐츠들을 한자리에 모은 국제 관광 네트워크의 장인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500여개의 업체가 참가하고 40,000여명 이상이 관람하는 대규모 관광박람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