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혁신과 사회적경제 분야 10년 노하우 공유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대한민국 사회혁신을 이끌어온 전주시가 도전하는 사회혁신가 양성을 위해 사회혁신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학습에 나섰다. 시는 23일 전주 현대미술관(JeMA)에서 일반시민과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공무원, 사회적기업 청년서포터즈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차 사람의 도시 사회혁신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사회혁신과 사회적경제 분야에…

NH농협은행 전북본부, 기업 현장 릴레이 방문 행보 눈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가 연일 중소기업 현장 방문을 이어가며 우리 지역 기업의 성장을 위한 발품행보를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장근 본부장은 지난 21일 완주군 이서면에 위치한 고루고무줄 전문 생산업체인 태농유직(대표 진태주)을 방문해 기업 경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무주군 농촌진흥 시범사업 현장지도 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오는 28일까지 읍·면 동향과 영농상황 파악, 그리고 2019년도 주요 농촌진흥 시범사업에 대한 현장 지도 점검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점검 대상으로는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4개, 과학영농현장 기술지원사업 2개, 농작물병해충 예찰방제사업 3개, 지역활력화 작목 기반조성 사업 14개, 군…

전북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신청 접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가 2019년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이하, `주요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의 대상품목 중 가을무, 가을배추의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은 시장에서 가격 변동성이 높은 노지작물을 경작하는 농업인의 경영 안정망을 확대하고, 경영기반이 취약한 중소농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이며,…

장수군 사랑의열매 봉사단, 행복꾸러미 전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 사랑의열매봉사단(단장 김옥이)은 23일 공설운동장에서 ‘행복꾸러미 전달식’을 갖고 생필품으로 구성된 행복꾸러미 360박스(900만원 상당)를 장수군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행복꾸러미 생필품은 장수군 관내 저소득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덕남 실장은 “매년 장수군 사랑의 열매 봉사단의 지역주민들을 위한 사랑 실천에 항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