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정책 확바꿔 도정혁신 견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가 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을 도지사로 격상할 예정인 가운데, 송하진 도지사가 직접 주재한 첫 회의를 열고 도정 혁신 행보를 본격화했다. 전북도는 2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전북과학기술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해 전라북도 연구개발 혁신방안을 제시하고, 산업구조 개편 등 혁신성장산업 육성계획을 점검하는 한편,…

도심을 밝히는 생명의 빛, 반딧물이 탐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반딧불이와 만날 수 있는 탐방 행사가 열린다. 전주시와 전주생태하천협의회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전주완산체련공원과 삼천상류 신평교 일원에서 진행되는 ‘도심을 밝히는 생명의 빛 2019 전주반딧불이탐방’ 행사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는 늦반딧불이와 호랑나비 등의 생물전시,…

남원농악 국가무형문화재 승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7-4호 남원농악(보존회장 류명철)이 국가무형문화재 제11-8호로 승격됐다. 문화재청은 ‘남원농악’을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하고,‘남원농악보존회’를 해당 종목의 보유단체로 인정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남원농악은 호남좌도농악의 전형적인 특징을 온전히 보존·전승하고 있는 농악으로서 남원시 금지면 옹정리(독우물)를 중심으로 한 ‘독우물 굿’에서 유래했다. 현재는…

무주반딧불축제의 주인공은 나야 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23회 무주반딧불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무주군민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호응을 얻고 있다.  무주반딧불축제 제전위에 따르면 9월 2일을 시작으로 3일에도 무주재능자랑이 주 무대에 올려 지며 4일에는 산골군민노래자랑이, 5일에는 주계음우회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고 2일 밝혔다. 2일 개최된…

2021년 국가예산 신규사업 1차 발굴보고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2일 2021년 국가예산 신규사업 1차 발굴 보고회를 갖고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이날 보고회는 장영수 군수 주재로 본청 및 실·과·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굴된 신규 사업 총 84건, 국도비 3,038억원 규모의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