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조기건설을 위한 국회포럼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 조기건설을 위한 국회포럼이 지난 6일 해당 경유지 지자체, 국회의원, 국토교통부, 학계전문가, 언론사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달빛내륙철도사업은 광주에서 대구까지 191km를 고속철도화로 추진예정이며 총사업비 6조 3,087억원을 국비로 추진하는 대형 국책사업으로 개통될 경우 광주에서…

추석 연휴, 응급진료 걱정 ‘뚝’

  [전주시 소비자저널=김선숙 기자] 전주시민들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기간에 몸이 아프더라도 당황하지 않아도 된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가까운 응급진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 달빛어린이 병원 등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보건복지부의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을 적극 이용해줄 것을…

송하진 지사 제13호 태풍 ‘링링’ 피해 신속 복구에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가 제13호 태풍 ‘링링‘으로 발생한 피해에 대한 신속한 복구와 함께 도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북도에따르면 이번 제13호 태풍 ’링링’으로 인해 도내에 45건의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했다고 9일 밝혔다.  피해는 공공시설은 도로시설물 파손 3건…

아쿠아 디지털 트윈 구축사업 포럼 출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노동집약적 양식산업에서 미래산업인 양식데이터산업으로 대전환을 위한 아쿠아 디지털 트원 구축사업 포럼이 힘차게 출범했다.  아쿠아 디지털 트윈 구축사업 포럼 창립총회가 9일 국회의원회관 세미나실에서 송하진 도지사, 안호영 국회의원, 아쿠아디지털트원 연구협의회 최상규 회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학계, 산업체,…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전주상공회의소, 기업의 창구역할 톡톡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근 급변하는 노동환경 변화와 일자리 미스매치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지역현안 해결과 기업지원을 위한 조사사업은 물론 일자리사업 등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의 최근 활동이 주목 받고 있다.  먼저 전주상공회의소는 일본의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와 화이트리스트 배제에 전주상의는 지역기업의 피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