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택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퇴임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원택 전라북도 정무부지사가 1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송하진 지사를 비롯,   도 국과장들이 모인 가운데  퇴임식을 가졌다. 이 부지사는 김제 출신으로 익산 남성고와 전북대를 졸업했으며 전주시의원, 송하진 전주시장 비서실장,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비서실장, 전북도 대외협력국장, 청와대 행정관 등을 엮임했다.…

도내 중소기업 국방산업 진입로 찾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국방벤처센터는 국방 분야의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키 위해 10일 전북국방벤처센터에서 10개 신규 협약기업과 사업지원 협약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전북도와 전주시를 비롯해 10개 협약기업 ㈜진흥주물, ㈜비에스엠신소재, 두루텍(주), ㈜케이마린, ㈜세진실업, 한국그린에너지(주), ㈜에이치피케이, ㈜솔루션뱅크플러스, ㈜피치케이블, 세이프웨어(주)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앞서 지난…

초식동물의 숲 조성으로 생태동물원 완성도 높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생태동물원으로 탈바꿈중인 전주동물원에 초식동물들을 위한 새로운 보금자리가 조성됐다. 전주동물원(원장 조동주)은 그간 좁은 동물사에서 생활하던 과나코와 라마를 위해 야생의 자연 서식지와 유사한 새로운 보금자리인 ‘초식동물의 숲’을 조성하고 관람객에게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로 지어진 초식동물의 숲은 방사장 면적을…

‘임도’풀베기로 성묘객 편의 제공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성묘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도모키 위해 주요 임도에 풀베기 사업을 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관리임도 107km에 임도관리원 5명과 숲가꾸기 패트롤 인력을 활용해 풀베기와 잡관목 제거 작업, 주변 환경정비 등의 작업을 실시했다. 임도는 벌채와…

이선홍 전주상공회의소 회장 ‘필승코리아 펀드 1호’ 가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10일 전주상공회의소 이선홍 회장이 전북은행을 방문해 ‘NH-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를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일본과의 수출규제 여파가 장기화 되면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소재·부품·장비 산업등에 집중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로서, 중장기적으로 국내 산업 체질 개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