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다회용컵 사용 ‘솔선수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생활 속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공공시설에 다회용컵 세척기를 비치했다. 시는 일회용품 줄이기 정책의 일환으로 시청 민원실과 완산·덕진구청 민원실, 동 주민센터 등에 다회용컵 세척기를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올 하반기에 시 산하 공공시설 중…

시민이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전주 만든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행복하고 더욱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사회혁신 주간을 운영한다. 전주시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전주시 일원에서 그간 독립적으로 운영돼온 행복의 경제학 국제회의, 사회혁신 한마당,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한데 엮은 ‘2019 전주시 사회혁신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전주의 가을밤, 역사로 환하게 밝힌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전주시가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품은 문화재를 활용한 야행 프로그램을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펼친다.   시와 전주문화재야행추진단은 오는 21일과 22일 한옥마을 경기전 일대에서 문화재를 보고 체험하며 전주의 아름다운 밤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선선한 가을날, 우리 함께 걸어요’

[전주시 소비자저널=김선숙 기자] 생활 속에서 건강을 위한 걷기 운동을 실천한 전주시민들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지난 2008년부터 해마다 걷기동아리를 운영한 결과 지난 2011년 지역사회 건강면접조사에서 19.2%에 불과했던 전주시 걷기실천률이 지난해 42.2%로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도 지난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