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도민과 함께하는 제19회 리더스포럼’ 성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난 17일 익산 웨스트라이프호텔에서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제19회 리더스포럼'을 성황리에 실시했다.  전북은행은 여성파워 멘토인 유인경 강사를 초청해 매력적인 사람들의 ‘소통과 공감력 키우기’ 라는 주제로 강연를 진행했다. 이날 유인경 강사는 오랜 기자생활과 방송생활로 얻은…

변화하는 국제안보 환경 대비 통합방위 역량 키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시민들의 삶을 지키기 위해 군부대, 경찰 등 유관기관과 함께 굳건한 안보태세를 확립키로 했다. 시는 시청 4층 회의실에서 군부대·경찰·소방서·교육계·병무청·교도소 등 통합방위 관련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전주시 공정무역도시 인증 도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대형 유통기업이 아닌 개발도상국 생산자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윤리적이고 착한 소비활동을 실천하는 도시를 의미하는 공정무역도시 인증에 도전한다. 시는 18일 전주대학교 본관 1층 세미나실에서 전주대,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와 공정하고 윤리적인 경제활동을 추구하는 공정무역의 실질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실천…

무주군, 개별공시지가 열람하세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개별공시지가(2019. 7. 1. 기준)를 결정·공시하기 위해 이달 23일까지 열람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을 예정으로 열람 대상은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된 1,510필지에 대한 토지 지번 별…

2019년 환경녹지국, 복지여성보건국 제2회 추경예산안 심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최찬욱)는 18일 1차 회의를 시작으로 환경녹지국 및 복지여성보건국, 새만금추진지원단, 보건환경연구원 추경예산안 심사, 19일은 전북노인일자리센터, 전주권 광역소각자원센터 사업지역 현지의정활동을 방문할 예정이다.  최찬욱 위원장(전주10)은 사업장 방지시설 적정 가동 여부 및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감시를 위한 민간 불법배출 감시원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