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양영환 의원, 감사패 수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 양영환 의원(동서학, 서서학, 평화1·2동)이 19일 완산구 서학동 우정아파트 입주자대표회(회장 황용)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우정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양 의원이 평소 남다른 봉사정신과 희생정신으로 우정아파트 발전과 주민 상호간의 유대강화 및 화합을 위해 헌신 봉사하였고, 특히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무주군, 농식품가공창업[심화]반 교육 진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농식품가공창업 심화반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농산물 가공라인의 심층적 실습 프로그램 운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농산물 상품화를 위해 진행된 것으로, 2016~2019년 농식품가공창업(기초)반 수료자 중 심화과정을 거치지 않은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식품위생안전정보원…

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현지의정활동 전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최찬욱)가 전라북도 노인일자리센터와 전주권 광역소각자원센터를 방문, 현황 청취와 주요 시설을 점검했다고 19일 밝혔다. 위원들은 이날 ‘전라북도 노인일자리센터’에서 민간 노인일자리 확충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사업, 신중년 재취업 교육지원, 시니어인턴십, 60+교육센터,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등 노인일자리센터의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전주시, 신뢰하고 상생하는 노사문화 만든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서로 신뢰하고 상생하는 노사문화를 만들기 위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섰다. 시는 19일 덕진예술회관에서 시청 공무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중 청원 공감한마당 행사’를 개최하고, 공무원 노동조합의 올바른 이해를 통해 상호신뢰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청원공감한마당 행사는…

동학농민혁명기념관 9월「문화가 있는 날」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이사장, 이형규)은 2019년 매달 마지막 수요일이 속한 토요일에 다양한 「문화가 있는 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에따르면 이달 28일에는 전시 해설과 ‘박열’영화 상영, <내 친구, 유관순> 문화 공연을 기념관에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관람객에게 황토현 역사이야기를 들어보는 재미있는 전시해설이 진행되고,(13:00) 녹두학당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