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임대문화 정착 이끌 사회적부동산 역량 강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적정 임대료만 받는 ‘착한 임대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는 사회적부동산 중개업소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섰다. 시는 20일 전주중부비전센터 2층 글로리아홀에서 사회적부동산 중개업소로 지정된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젠트리피케이션 예방을 위한 선도적 역할 수행을 돕고 공인중개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회적부동산…

제2회 무주 반딧불 배 전국 이순테니스대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제2회 무주 반딧불 배 전국 이순테니스대회가 지난 20일 무주반딧불체육관 테니스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확산시킨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이순부와 고희부, 팔순부 선수 및 임원 등 6백여 명이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개회식에서 이경진 부군수는…

2019 전북국제금융컨퍼런스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국제금융도시 전북 건설을 위해 세계 금융리더들과 국내외 전문가들이 금융혁신의 세계적 트렌드를 공유하고 전북금융의 미래를 진단한다. 전라북도와 국민연금공단은 오는 26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글로벌 금융혁신 성장의 중심 전라북도’라는 슬로건을 걸고 ‘2019 전북국제금융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금융시장의 인디애나…

무주군, 읍면 방문간호사 배치 눈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함께하는 주민복지’실현을 위해 6개 읍면에 방문간호사를 배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들에 대한 방문건강관리 기초 매뉴얼,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관련 교육을 마쳤으며 곧바로 실무에 투입해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20일 밝혔다. 각 읍면 방문간호사들은…

도의회 문건위, 익산 도시재생 추진 지역 현장 시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회(위원장 정호윤)는 20일,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익산시 중앙동 일원)과 새뜰마을 사업 현장(KTX 익산역 주변지구)을 방문하고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문건위원들은 2017년 도시재생 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으로 선정된 익산시 중앙동 일원을 방문 ‘역사가(驛史街) 문화로(文化路) 도시재생 뉴딜사업’현황 보고를 청취하고 익산 근대역사관 주변의 역사문화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