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전북 국제금융센터(JIFC) 건립에 박차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 금융타운을 조성하는 전라북도가 금융타운의 핵심인 전북 국제금융센터(JIFC) 건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북도는 지난 7월 금융타운 조성에 시급성을 요하는 국제금융센터를 도 재정사업으로 추진키로 결정하고 전북개발공사를 보조사업자로 선정한 후 국제금융센터 건립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3일…

전주시설공단, 제3회 낭만영화제…시민행복뜰서 영화 ‘국가대표1’ 야외 상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은 27일 화산체육관 시민행복뜰에서 제3회 낭만영화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무료로 상영되는 영화는 ‘국가대표1’으로 대한민국 최초로 결성된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의 좌충우돌 동계올림픽 출전기를 그린 작품이며,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를 연출한 김용화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하정우, 성동일, 김지석,…

무주군, 가족뮤지컬 공연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오는 25일 수요일 저녁 7시 무주읍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가족뮤지컬 “돈키호테” 공연 한다고 밝혔다.  공연은 무주군 전통공예공방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문화가 있는 날(마지막 주 수요일)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극단 21’이 돈키호테와 친구들이 함께 떠나는 신나는 모험이야기를…

전북농협, 3분기 농가소득 증대추진 전략회의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3분기 농가소득 증대 추진 전략회의를 지역본부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본부 각 부서별 공통추진과제에 대한 3분기 진도상황을 점검하고 수확기 농가 경영비 절감방안과 지자체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농정방향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수군 사과 온·오프 판로 마련 …전국 출하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최근 사과 값 폭락에 대응해 전국 지자체의 협조를 이끌어 판로를 확보하는 등 농가들의 시름을 덜어주고 있다. 장수군에 따르면 ‘장수사과 팔아주기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전국 시·군·구의 장수사과 구매 협조를 요청하고 직거래와 판촉행사, 장수쇼핑몰, 우체국쇼핑몰 등 온라인 판로 확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