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직자와 취업취약계층 생계안정 돕는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새희망근로 일자리사업을 통해 고용에 어려움을 겪는 실직자와 취업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돕기로 했다. 시는 실직자와 취업취약계층 등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전북 새희망근로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외국인 전북 투자 시 입지지원 보조금과 투자보조금 병행 지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외투기업에 대한 법인세 감면제도가 2019년부터 폐지되면서 전라북도가 인센티브 제공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전국 최대 투자 인센티브 확대 지원을 위한 제도를 마련했다. 전북도는 외국인 투자가들에게 인센티브 지원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전라북도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조례 개정을 황영석 도의원 대표발의로…

유재도 전북농협 본부장, ASF 방역현장 점검·격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유재도 전북농협 본부장이 27일 임실축협 및 남원축협을 방문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 방역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일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유재도 본부장은 이승계 임실군지부장, 한득수 임실축협조합장, 박노현 남원시지부장, 강병무 남원축협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대책을 논의했다. 유 본부장은 “경기도 파주, 연천,…

전주시설공단, 지역 아동 대상 KCC 프로농구 무료 관람 행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은 2019-2020 프로농구 개막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무료 관람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행사는 전주 실내체육관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전주 KCC 이지스의 홈경기…

금강 발원지부터 하늘길 구불길 트레킹하면서 가을을 느껴보세요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오는 10월 5일까지 가을 관광주간을 맞이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지 기획 프로그램으로 ‘하늘길 구불길 금강트레킹’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금강발원지인 뜬봉샘에서 금강 본류를 따라 천천면 반월마을, 운곡마을까지 하늘길 구불길을 따라 진행되는 트레킹 코스다. 또 생태체험과 생태밥상,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