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 사회 기반 조성”…전주시설공단, 4대 폭력 예방교육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이 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강의는 화산체육관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2차례 진행됐으며, 필수근무인력을 제외한 직원 대부분이 교육에 참석했다. 교육은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족폭력 등 4대 영역과 관련해 성인지…

전주시 고용서비스 품질 높인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고용서비스 품질과 고용 건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시는 1일 덕진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전주지역 직업소개사업소 207곳을 대상으로 ‘2019년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 2019년 민간고용서비스시장 자율시정사업의 일환으로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의 협조를 받아 실시됐다. 이날 교육에는 공인노무사를 비롯한…

전북은행, 전주시 송천동에 ‘JB희망의 공부방 제92호’ 오픈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전주시 송천동에 위치한 시영지역아동센터에서 ‘JB희망의 공부방 제92호’ 오픈식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오픈식에는 전북은행 임재원 부행장, 정선기 송천동지점장, 김경진 사회공헌부장, 전주시의회 김진옥 의원, 시영지역아동센터 양윤정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시영지역아동센터는 2009년 개소 후 주변일대 아동들에게…

전북농협,‘행복나눔이’식생활 개선 교육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촌취약계층을 방문하고 지원하고 있는 전라북도 각 지역의 ‘행복나눔이’가 건강 식생활 컨설팅을 받고 있다.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행복 나눔이 16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달 20일 정읍 신태인농협, 27일 군산농협에서 2회에 걸쳐 식생활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주기전대학…

영국 국립기관과의 탄소기술 MOU 협약 참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영국을 방문 중인 송하진 지사는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 영국 글로벌 선진 연구기관의 협약식에 참관해 탄소소재산업 활성화에 힘을 싣는 등 전북의 탄소산업 수도 도약을 위한 분주한 행보에 나섰다. 영국 방문 마지막날인 지난 30일 송하진 지사는 도내에 위치한 국내 유일 탄소복합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