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면접 통해 청·장년에게 희망의 일자리 제공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일자리를 찾는 청·장년층과 적합한 인재를 찾지 못하는 중소업체를 돕기 위한 맞춤형 일자리 행사를 가졌다. 시는 시청 회의실에서 구직을 원하지만 일자리를 찾지 못해 취업문제로 고민하는 청·장년층 취업률 향상과 적합한 인재를 찾지 못하는 중소업체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맞춤형…

도 전역 태풍 예비 특보, 도 제18호 태풍‘미탁’대비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현재 한반도로 북상하고 있는 제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도 전역에 태풍 예비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도 전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2일 밤부터는 도내에 본격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전북도에 따르면 2일 제주도 서귀포시에서는 강풍으로 주택이 파손되어 인명피해 3명(경상),…

전북농협, 농업인행복콜센터로 주거환경 개선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부안군지부(지부장 배인태)·남부안농협(조합장 최우식)·농촌현장지원단과 함께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펼쳤다. 2일 전북농협본부에 따르면 부안군 줄포면·보안면·진서면에 거주하는 돌봄 대상자 어르신 댁  3곳에 집 외벽에 벗겨진 페인트칠 작업 및 도배,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북대병원 전 직원 대상 제8차 감염관련 교육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감염 예방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달 30일 병원 본관 지하 1층 모악홀에서 제8차 감염관련 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13일 검체 채취 방법을 주제로 한 진단검사의학과 이재현 교수의 1차…

전주시설공단 수영강사들, 신속한 조치로 심정지 수영 강습생 생명 구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 수영강사들이 신속한 조치로 수영강습을 받던 중 심정지 상태에 이른 40대 남성의 귀중한 생명을 구했다. 2일 공단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 25분께 전주 완산수영장에서 대한수중·핀수영협회의 핀수영 강습을 받던 A(48)씨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물속으로 가라앉았다. A씨는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