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전주시에 1억 원 상당 ‘무더위 그늘막’ 기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지난여름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무더위 그늘막’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전북은행은 약 1억 원 상당의 고정형 파라솔 형태 그늘막 40개를 전주시에 기증했으며, 기증된 그늘막은 전주시 주요 교차로 등에 설치해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잠시나마 폭염을 피할…

NH농협은행,「NH스마트고지서」전국 지방세 이벤트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는 농협은행 모바일 앱「NH스마트고지서」의 전국지방세 서비스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맛집이벤트 & 환승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NH스마트고지서는 종이고지서가 아닌 모바일 앱으로 통신비, 카드청구서, 보험안내장, 아파트관리비, 지방세, 국세, 범칙금 등을 고지 받고, 간편 결제를 통해…

전북대병원 ‘1004day’ 맞아 봉사활동 진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1004Day(천사데이)’인 4일 본관 1층 로비에서 환우와 보호자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건강을 지키는 깨끗한 손 올바른 손씻기’를 주제로 환자와 내원객을 위한 손위생 체험을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간호부 소속 간호사들은 이날…

전주상의, 과도한 역사도심 지구단위계획 규제완화 건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지역 상공인들이 전주시의 역사도심 지구단위 계획이 지나친 업종제한과 과도한 지역설정이라며 지역민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규제 완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지난 2일 전주시 역사도심 지구단위계획의 규제완화를 요청하는 건의서를 전주시장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련 상임위원회에 송부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2022 아태마스터스대회 전북 유치 확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해냈다! 2022 아태마스터스대회 유치, 완성했다!” 생활스포츠의 국제대회인 제2회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 대회가 오는 2022년 전라북도에서 개최된다. 전북도는 지난 2일 스위스 로잔소재 ’Olympic Museum’에서 열린 국제마스터스협회(IMGA) 총회에서 대회유치 프레젠테이션 발표와 적격심사를 거쳐 「2022 아태마스터스」개최지로 전라북도가 확정됐다고 밝혔다고 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