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습정체구간 견훤로 출·퇴근길 ‘뻥’ 뚫린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에코시티 등 전주 북동부권 주민들과 완주군 봉동 방향 출퇴근길 교통정체가 줄어들게 됐다. 전주시는 오는 11월부터 내년 말까지 총 38억원을 투입해 명주골네거리에서 호성네거리까지 견훤로 1.23㎞ 구간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교통체계 개선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해당구간은 에코시티개발로 인한…

문화이장 제8차 예술워크숍 진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박성일)은 지난 7일 오성한옥마을 문화센터에서 제8차 문화이장 예술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은 최근 ‘BTS’ 방문 및 마을만들기 경관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오성한옥마을’ 소개(이강숙 문화이장)로 워크숍 문을 열었다. 매월 진행되는 예술워크숍에서는 지역(권역)별로 문화이장이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문화반상회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완주군, 부모 역량 키우기 적극 나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부모 아카데미 특강을 열어 부모의 역할 강화를 꾀했다. 완주군은 지난 7일 저녁 7시 완주군청 문화예술회관에서 미래 글로벌 인재육성에 따른 부모 역량강화를 위한 ‘자녀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와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부모 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농협전주완주시군지부, 농업인행복콜센터로 주거환경 개선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협전주완주시군지부(지부장 홍종기)는 소양농협(조합장 유해광), 농촌현장지원단과 함께 8일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주택의 노후화로 생활의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께서 농업인 행복콜센터로 상담·접수해 현장지원단의 실사를 통해 지원을 결정했으며, 농협 자원봉사자와 전문도배 업체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도움을 받은…

전북은행, 비대면채널 이체서비스 개선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지난달 27일부터 비대면채널 이체서비스를 개선해 베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채널 이체서비스 개선은 전북은행의 모토인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에서 모티브를 얻어서 누구에게나 편리한 금융이라는 컨셉으로 진행 됐다. 주요 개선 내용은 ‘메뉴의 통합’이다. 기존에 즉시이체, 예약이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