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겨울철 방역준비 위한 거점소독시설 확대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 함께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을 위해 거점소독시설을 14개 시·군 32개소로 확대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경기도·인천지역 지역의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상황이 지속되고 있고,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는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위험이 높은 시기로 판단됨에 따른 조치이다.  또한, 축산차량 이동이 많은 시간에 거점소독시설별로…

장수군, 장수사과 중장기 발전방안 마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최근 사과 값 폭락으로 사과농가들이 큰 시름을 앓게 되면서 농산물 생산비 최저가 보장 등 장수사과 중장기 발전방안 대책을 마련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최근 농산물 공판장 사과 거래가격이 포장 박스 비용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로 폭락하자 군 담당부서와 장수사과비상대책위는…

2019 진안홍삼축제 9일 화려한 개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 진안군에서 9일 진안홍삼축제가 시작됐다.  ‘백세인생, 천년기운, 진안홍삼’이라는 주제로 13일까지 5일간 마이산북부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 첫날인 9일에는 마이산신제를 시작으로 궁중무용 1호 금척무 공연 등 다양한 식전공연이 진행됐다.  홍삼의 6가지 효능을 주제로 진행되는 기억력 홍삼캔쌓기, 항산화 홍삼금척낚시, 혈행게선…

전라북도, 한글로 하나되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는 9일 훈민정음 반포 제573돌을 맞는 한글날을 기념하고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기 위해 전북도청 야외공연장에서 한글 큰잔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2019 한글로 하나되다라는 주제로 열린 한글 큰잔치 기념행사는 전 세대와 계층이 참여해 한글로 하나되는 한글문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는 의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