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체납 지방세·세외수입 징수 총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를 위해 이달 7일부터 11월 말까지 하반기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징수팀 가동에 들어갔다.  10일 군에 따르면 조세정의를 실현하고 공평과세 구현,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채권확보와 강력한 행정제재 조치를 취하겠다는 방침이다.  우선 10월…

전라북도 중앙·지방 적극행정 추진전략, 광역자치단체 대표로 발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10일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4개 기관(국무조정실, 감사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공동주관으로 개최한 중앙·지방 적극행정 추진전략 및 성과 공유대회에서 광역자치단체를 대표해 전라북도 적극행정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보고자로 나선 전라북도 이종훈 대도약기획단장은 전라북도의 적극행정 추진방향으로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촉진하는 제도적…

2019 전주사회혁신 한마당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대한민국 사회혁신을 이끌어온 전주시가 도전하는 사회혁신가 양성을 위한 축제의 마당을 펼친다.  전주시와 전주시사회혁신센터는 오는 18일과 19일 이틀간 한국전통문화전당과 충경로 사람의 거리 등 전주시 일원에서 2019 전주사회혁신 주간행사의 일환으로 사회혁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혁신가를 양성하는 ‘2019 전주시 사회혁신…

완주군 일자리 창출하는 ‘공공산림가꾸기’ 시작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일자리도 창출하고, 효율적인 산림의 관리를 꾀하는 공공산림가꾸기 활동을 시작했다. 10일 완주군은 청년 실업자와 민간일자리 재진입이 어려운 장년층 지역민을 지원하기 위한 ‘2019년 하반기 지역일자리 창출 공공산림가꾸기사업’을 지난 7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림청 일자리 추경예산 1억7400만원으로 진행되며,…

진안군청 유동주 선수, 전국체전 역도 89㎏급 3관왕 올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한국역도의 간판, 유동주(진안군청·26세) 선수가 제100회 전국체전 역도 89k급에서 3관왕에 올랐다. 전라북도 선수단에 따르면 유동주는 9일 올림픽역도경기장서 열린 인상 종목서 165Kg을 들어 올려 금메달을 딴데 이어 용상에서도 199Kg으로 우승했으며, 합계 364Kg으로 3관왕이 됐다. 유동주 선수는 지난 2016년 전국체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