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15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15일부터 관내 보건소(보건지소)와 민간위탁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본격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는 65세 이상(1954년 이전 출생) 어르신과 만 12세 이하(2007년 이후 출생) 어린이이며, 올해부터는 산모 및 태아의 건강을 위해 임신부까지 확대 시행한다. 진안군민 중…

현대차 1호 수소버스, 전주시 달린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혁신성장산업으로 주목받는 친환경 수소산업 거점도시 만들기에 나선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생산한 첫 번째 친환경 수소 시내버스가 전주를 달리게 됐다고 밝혔다. 전주시와 현대자동차는 11일 전주시장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이인철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 이사장, 문용호 전주시내버스공동관리위원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

완주군, 전국 최고 도시 인정받았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의 도시경쟁력이 전국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 11일 완주군에 따르면 서울시 중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19년 대한민국 도시대상평가는 도시의 지속가능성, 생활 인프라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국내의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손꼽힌다. …

농협,「2019년 대한민국 인삼직거래행사」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은 햇수삼 출하시기를 맞아 1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2019년 대한민국 인삼직거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과 창동점은 11일부터 17일까지 산지직송! 수삼직거래행사를 열고, 전국 11개 인삼농협이 엄선하여 출하한 햇수삼을 시중보다 10~15% 할인 판매한다.  이어 17일부터 23일에는 전국 이마트 160개…

“임산부를 먼저 배려해주세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제14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10일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장수시장 일원에서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장수군지부와 함께 “임산부를 배려해주세요”라는 주제로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과 장수군의 다양한 출산 장려 시책에 대한 홍보와 외관상으로 표시나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