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시민,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든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시민들의 행복이 보장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세계적인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시는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행복한 지역경제 구조를 만들기 위한 공론의 장인 ‘2019 행복의 경제학 국제회의 전주’ 개막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로컬 퓨처스의 대표이자 행복의 경제학이라는…

마을기록 활동가 양성을 위한 장수군 마을기록학교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민간기록의 보존과 활용을 통해 지역 정체성과 공동체성을 강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장수군 마을기록 학교를 이달 17일부터 11월 12일까지 운영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마을기록학교는 2019년 농촌청년현장활동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장수군의 정체성을 복원·유지·발전시키는 마을 아카이브(기록)를 완성하고, 마을기록의 공유와 활용을 위한 인프라…

완주군 운주면 주민참여예산 토론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 운주면이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토론회를 갖고, 주민 여론을 수렴했다. 운주면에 따르면 최근 면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운주면 주민참여예산 토론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토론회에서는 주민들이 제안한 32개 사업에 대한 토론의 자리로, 위원들은…

도민의 건강한 먹거리 소비확산을 위해 전북도 노력해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국주영은 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전주9)이 제367회 임시회 도정질의를 통해 도민의 건강한 먹거리 소비확산을 위해 전라북도가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주영은 의원은 밀을 예로 들어 제2의 주식인 밀의 소비량은 점차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자급률은 매년 떨어져 2016년 기준 1.8%에 불과하다며,…

해외여행 특화 혜택 총망라! ‘신세계면세점SSG(쓱)카드’ 출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신세계면세점과 손잡고 지난 11일부터 해외여행자를 위한 혜택을 패키지 로 만든 ‘신세계면세점 SSG(쓱) 카드’를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SSG 카드는 국내 가맹점 어디서나 이용 금액의 0.8%, 해외 결제 시 2%(~20.03.31까지)적립이 가능하다.  가입 첫 해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