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LH임대아파트 5개단지와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지난 16일 LH임대아파트 5개단지(전주 휴먼시아5·6단지, 남원 금동휴먼시아,김제 교동휴먼시아, 정읍 농소주공)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LH임대아파트 입주민 및 관리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전세자금대출과 포용적 금융(대출, 신용관리 서비스등)을 실천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기반으로하는 상생발전을 도모키 위해…

전주시설공단, 2019년 3분기 친절으뜸이 ‘김승민’ 주임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은 2019년 3분기 친절으뜸이로 주차운영부에서 근무하는 김승민(39) 주임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김 주임은 고객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장 시설물을 관리하고 환경을 정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그는 직원이 아닌 이용객의 시각에서 주차장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나무심어 일자리 창출, 강산 푸르게, 미세먼지 저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쾌적한 녹색환경을 조성하고 생활권 주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339ha의 산림에 가을 조림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장군에 따르면 가을 조림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식재사업은 예산 총 11억4300만원을 투입해 339ha 소나무, 백합나무, 상수리, 자작나무, 헛개나무 등 총 나무  69만…

청소년 고운 심성 위해 머리 맞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밝은 꿈과 올바른 인성을 갖춘 청소년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2019 청소년 지도자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자신의 감춰진 꿈과 타인을 배려하고 나누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이론 뿐 아니라 현장에서 필요한 실천…

무주군, 노인일자리 및 사화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무주예체문화관 대강당에서 2019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활동·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참여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