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농촌, 세프, 먹거리로 말하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청년, 농촌, 셰프, 먹거리로 말하다’라는 주제의 토크쇼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국제한식조리학교 김현동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토크쇼는 무풍승지 샹그릴라 레스토랑에서 전주국제한식조리학교 관계자와 전라북도 관계 공무원, 그리고 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민계홍 학교장과 최연주 이사, 하재석…

전북도, 2019 유망중소기업 18개사 선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는 「2019년 전라북도 유망중소기업」 18개사를 신규 선정했다. 전북도는 지난 17일 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위원장 정무부지사, 위원 14명)를 개최해 성장가능성이 유망한 도내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19년도 전라북도 유망중소기업 18개사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정기업은 (농)국순당고창명주(주), 농업회사법인유한회사엔에스미트, 대왕제지공업(주), 두영기전 주식회사, 미소드림영농조합법인, 신성기계공업사,…

NH콕뱅크,‘농산물 경락가격 실시간알림’서비스 제공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농산물을 출하하는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농산물 경락가격 실시간알림 서비스를 ‘NH콕뱅크·콕팜’을 통해 18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농산물을 출하해 경매가 되면 그 즉시 경락가격을 출하한 농업인(조합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NH콕뱅크’만 유일하게 제공하며, PUSH발송 기능을 통해 무료로…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전북은행 본점 연수원에서 도내 중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는 적성진단, 진로설계, 프레디저 프로그램, 리더십 스피치와 IT, 방송, 뷰티, 의료, 법률 등 각 분야의 멘토…

완주군, 공공급식 생산 농가 역량 강화나섰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로컬푸드 공공급식 생산농가들의 역량 강화에 발벗고 나섰다. 완주군은 로컬푸드 공공급식지원센터가 지난 17일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 생산 농가 20여 명을 대상으로 ‘공공급식 생산농가 저장기술 교육’을 실시하는 등 역량 강화에 총력전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관내 학교 및 어린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