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세훈 도의원, 전라북도 규제혁신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규제혁신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규제심사절차를 구체화한 조례가 발의됐다.  전라북도의회 두세훈(완주2)의원이 제367회 임시회에서 「전라북도 규제개혁위원회 설치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발의했다.  조례안은 규제심사 청구, 예비심사 등 규제심사 절차를 구체화하고 규제혁신을 위한 개선권고, 기존규제의 재검토 등의…

NH콕뱅크 500만 가입고객 달성,‘NEW START’로 새롭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이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소성모)과 21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소성모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NH콕뱅크 500만 가입고객 달성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NH콕뱅크 500만 번째 가입고객에게 감사의 기념품을 전달했으며, 사업추진 최우수 지역본부, 농·축협 및 직원에겐 공로패를 수여했다. …

“직장 내 차별 해소”…전주시설공단, 양성평등·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은 22일 화산체육관에서 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남녀고용평등 및 일·생활 균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더HR그룹 이주연 강사가 여성고용률 제고 및 양성평등 조직문화 확산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양성평등 관련 해외제도와 동향, 국내 정책과 전망을 소개하고 일·생활…

LX드론전문교육센터, 전북 설립으로 지역상생협력 실현하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공공기관유치지원특별위원회(이하, 특위)는 22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LX가 경북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드론 전문교육센터 후보 부지를 검토한다는 소식을 접한 전북도민은 상실감을 넘어 큰 분노감을 느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특위는 “전북 도민은 전북혁신도시 이전기관들이 전북도와 연계한 새로운 산업생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