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사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찾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황의탁, 무주)를 비롯한 예결위원들은 23일 새만금 잼버리 개최지(부안군 변산면)와 전북학생해양수련원(부안군 변산면)을 찾아 재정사업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예결위 현장 의정활동의 첫 번째 방문지인 새만금 잼버리 개최지에 대해서는 새만금 홍보관에서 전북도의 기반시설 설치, 홍보활동, 세부 프로그램…

전북 대도약을 위한 20년 장기종합계획 수립착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가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제4차 전라북도 종합계획(2021~2040)’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앞으로 20년간 전북 대도약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에 착수했다고 23일 밝혔다. 도 종합계획은 국토기본법에 근거, 국토종합계획에 따라 수립하는 지역 발전관련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상위 계획인 국토종합계획이 다루지 못한 도 차원의…

진안군, 가을철 산불위험요인 사전제거 작업 돌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한 산불위험요인 사전제거 작업에 돌입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추수가 마무리되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내달 14일까지 산불위험요인 사전제거 작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산불진화대 및 산불감시원을 활용해 사전제거반을 편성하고, 현장에 산불진화차, 진화장비를 투입해 안전조치 후 산불위험요인…

완주에서 책의 향연이 펼쳐진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 삼례책마을(이사장 박대헌)에서 책 축제가 펼쳐진다. 완주군에 따르면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삼례는 책이다’를 주제로 ‘2019 삼례 책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23일 밝혔다.  특히 행사에서는 고서 경매, 전시, 강연, 체험 프로그램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축제와 연계한 전시로는 2020년…

전북대병원&전북테크노파크 ‘제1회 특허·기술박람회’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지역 의료산업의 교류와 지적재산권 활성화를 위해 의료산업 관련 기업과 병원, 대학, 연구기관이 한자리에 모인다.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병원과 외부 기업들의 지적재산권 개발을 장려하고 의료기기업체들과 밀접한 기술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다음달 6일 전북대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에서 ‘제1회 전북대학교병원&전북테크노파크 특허·기술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고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