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상공인, 군산형 일자리 출범 환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지역 상공인들이 군산형 일자리 출범을 환영하고 나섰다. 24일 전라북도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이선홍)는 군산시 오식도동 (주)명신 군산공장에서 진행된 ‘군산형 일자리 상생 협약식’에 대해 “이번 군산형 일자리 출범을 계기로 전북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전기차 생산 전진기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동학농민혁명 현재와 미래, 어떻게 할 것인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이사장 이형규)이 동학농민혁명 125주년을 맞아‘동학농민혁명 현재와 미래,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오는 30일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교육관(중회의실)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올해 동학농민혁명 기념일이 제정되고 정부가 주관하는 기념식이 거행된 뜻깊은 해인만큼 동학농민혁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되며,…

전북도-LH전북지역본부, 상생 동반성장 및 지역발전 위해 맞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와 LH 전북지역본부는 동반성장 및 지역발전을 위해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전북도는 전북도청에서 최용범 행정부지사와 임정수 LH 전북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건설분야 상생협력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지역발전 방안 구상 및 지역개발계획…

전북은행, 2019년 4분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지난 23일 본점 3층 중회의실에서 제4분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임용택 은행장을 비롯해 임원진 및 센터장, 전 영업점장, 부·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회의에서는 3분기 영업점 성과 평가 결과에 대한 시상식과 경영 성과 분석…

전북농협 스쿨팜, 전통방식 벼 수확체험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이 초등학교 스쿨팜에서 도내 3000여명의 학생들이 전통방식의 벼 수확체험에 참여해 벼도 수확하고 소중한 생명의 가치와 협동의 정신을 배우고 있다. 지난 15일 전주 홍산초에서 시작해 31일 익산 가온초를 마지막으로 15일간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땀과 재미가 한꺼번에 이루어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