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2019년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최초 벨만 누르면 민원처리를 해주는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도움벨방 운영」을 발표해 국무총리상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정안전부는 각 행정기관에서 제출한 119건 우수사례에 대해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1차 서면심사 및…

송성환 도의장, 효도대상 감사패 수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송성환 전라북도의회의장은 25일 전주화산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전라북도 효도대상 시상식’에서 감사패를 수상했다. 송 의장은 효사랑실천전북협의회와 대한노인회 전라북도연합회가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서 평소 전통문화유산인 효를 장려하고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 의장은 “전라북도의회는 고령화…

‘전북은행-전라북도어린이집총연합회’ 업무제휴 협약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이 지난 18일 본점 회의실에서 전라북도 어린이집 총연합회와 보육교직원의 복지증진 및 선택적 복지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에는 전북은행 김태진 부행장, 남궁진 전라북도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집 교직원들을 위한 선택적…

2019년 무주군 마을만들기 정책간담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2019년 무주군 마을만들기 정책간담회(지방이양사업) “농촌다움복원사업의 해법을 찾다”가 지난 25일 무주군 적상면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간담회는 농촌지역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관한 정책을 이해하고 농촌다운 공간디자인, 사업추진주체 역량을 통한 농촌지역 발전방안의 해법을 찾는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   손재권 전북대학교 교수와 황태규…

소중한 우리 아이의 눈, 미리미리 지켜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보건의료원(원장 유봉옥)은 25일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취학 전 어린이 8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시력검진과 눈 정밀검진을 실시했다. 이날 검진은 정밀검진 필요아동 17명과 희망아동 64명을 대상으로 전남대학교병원 소아안과 전문의 허환 교수님과 한국실명예방재단 전문의료팀 6명이 시력·조절마비 굴절검사, 약시·사시검사 및 눈 정밀검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