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 LX 드론전문교육센터 전북유치 건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공공기관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이명연 / 더불어민주당, 전주11)는 29일 국회를 방문해 한국국토정보공사(LX) 드론전문교육센터 전북 유치를 건의했다. 지난 8월 19일 LX는 경북과 스마트공간정보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경북 경주 등을 대상으로 드론 전문교육센터 후보…

㈜하림, 2019『자랑스런 농식품기업 賞』수상의 영예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는 지난 25일 농협은행 중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2019년 제6회 자랑스런 농식품기업 賞』시상식에서 전라북도 우수 육계가공 업체인 ㈜하림(대표자 박길연)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H농협은행의 자랑스런 농식품기업 賞은 국내 우수 농식품기업을 시상하는 행사로 ㈜하림을 비롯한 10개의 농식품기업이 수상자로…

전북은행 중산지점, 보이스피싱 1천만원 피해 예방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 중산지점(지점장 이창일)이 지난달 보이스피싱 사기 자금의 현금인출을 예방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거래를 처리하던 중산지점 이우선 과장은 해당일 창구에서 현금 출금 거래가 많아 예금주에게 인출 사유를 물었고, 예금주는 태연히 사업자금으로 사용할 돈이라며 빠른 인출을 요구했다.…

무주사랑 상품권 날개 달았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지난 7월부터 발행·유통했던 무주사랑 상품권이 판매시작 3개월여 만에 20억 원 전액 판매고를 달성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3개월간의 환전 내역을 분석한 결과, 마트 등 도소매 업종에서의 사용률이 전체 환전액의 33퍼센트 이상을 차지했으며 음식점과 학원, 주유소가 그 뒤를 이어…

진안군,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은 7월 1일 기준 지역 내 토지 1,159필지의 개별공시지가를 31일자로 결정·공시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결정·공시되는 필지는 올 상반기 토지이동분(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으로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 담당공무원의 현장 조사를 거쳐 산정된 필지로, 전문 감정평가사 검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