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박병술 의장,‘국회부의장 상’수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 박병술 의장이 제7회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회부의장 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4선의 박병술 의장은 제11대 전주시의회 전반기 의장 및 전북시군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되어 지방의회 활성화와 지방분권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폭넓은 의정활동을…

NH농협은행 전북본부, 제조업체와 지속적인 소통 행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는 전북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금속판 제조업체인 (유)대한판넬(대표 장광섭)을 찾아 기업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김장근 본부장과 장광섭 대표는 우리 지역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느끼는 경영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유동성 경색 해소를 위한 금융지원 방안에…

박성일 군수, 재차 국회 방문 연일 강행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국가예산 5000억 시대를 목표로 하고 있는 완주군이 국회예산 심의 일정이 본격화됨에 따라 국회 방문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30일 박성일 군수는 지난 18일 국회를 찾아 지역현안과 관련된 주요 상임위원회 위원을 만난 것에 이어 또다시 국회를 방문했다.  이날…

장수군, 하반기 중요목조문화재 합동소방훈련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하반기 중요목조문화재 합동 소방훈련을 장수향교에서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무진장소방서와 장수119안전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향교 인근 산불로 인해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272호로 지정된장수향교 대성전에 불이 난 상황을 가정하고 소방차량 1대와 산불진화차량 1대, 구급차1대를…

무주반딧불 농·특산물, 서울시민들 마음 · 입맛 사로잡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서울 시청광장에서 진행됐던 무주반딧불 농·특산물 홍보 및 판촉행사가 완판행렬을 낳으며 지난 29일 마무리됐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틀 간 2억 5천만 원의 매출성과를 올렸으며 준비해간 물량 20톤이 동이 나면서 29일 5톤을 추가로 올려 판매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무주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