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전북본부, 새만금국가산업단지 기업 전용 창구 운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김장근 본부장)는 새만금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지원을 위한 전용상담창구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전용상담창구는 농협은행 전북영업부·군산시지부·나운센터지점 등 군산지역 소재의 6개 영업점에 각각 설치됐다.  새만금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기업은 전용상담창구를 통해 분양자금의 최대 80%까지 지원되는 토지분양중도금 및 감정가의 최대 100%까지 지원되는 NH산업단지대출 등…

JB금융그룹, 2019년 3분기 순이익 3,091억원 시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JB금융지주(175330, 회장 김기홍)이 올해 3분기 연결 누적기준 3,091억원(지배지분 2,942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시현했다. JB금융지주의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8.2%(지배지분 39.5%) 증가한 실적으로, 3분기 중 및 3분기 누적 기준 사상 최대 규모의 실적을 경신했다고 31일 밝혔다. 계열사 간 협업 강화를 통해 그룹의…

전북대병원 생명나눔,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 전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병원 호흡기전문질환센터 앞 1층 복도에서 ‘생명나눔,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기기증에 방법과 절차를 설명하고 생명나눔 책자와 리플릿 등을 배포하며 장기기증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호소했다.  또한 희망자에 한해서 현장에서 장기기증 희망 등록…

지방분권 강화 법률안 국회 통과 ‘절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단은 3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언론사 기자단과 간담회를 열고 지방분권 및 지방의회 역할 강화를 위해 관련 법률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협의회 회장단은 언론사 기자들의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필요성,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의미, 협의회 주요 현안,…

무주군, 베트남에 사과 5톤 보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31일 무풍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베트남에 보낼 무주반딧불사과 13t을 선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곽동열 무주농협 조합장과 양승욱 구천동농협 조합장, 김석중 무주반딧불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그리고 관내 사과농가 대표 등 참석했다.   무주군은 올 한 해…